본문 바로가기

Requiem's Hobby/Computer

아이폰4 도금


전역하기 전 아이폰4를 구매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찾다가 발견한 것이 아이폰 금도금!

도금하는게 전기로 하는거라 내부회로와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혹은 되어있어도 전류에 상관이 없다면 전기도금이 가능하다.
아이폰3gs같은 경우에는 예전부터 해왔던 상품이었고 아이폰4도 해외 출시될때 물건을 공수해서 테스트해보니
된단다...ㅎㅎ 그래서 이번에 한국 발매할때도 아이폰4 금도금 상품이 올라왔다.

언젠간 해야지 하다가 이번에 하던 일도 설까지 쉬고하니 한번 해봐야지하고
명덕~반월당(대구 지하철 1호선)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프로텍트엠 사무실을 찾았다.

가격은 도금은 4만원이고 도금한 부분과 액정강화유리 및 뒷부분 강화유리까지 덮는 필름을 더하면 6만원이다.
붙여주는 필름은 엠프로텍트에서 판매하는 레볼루션쉴드라고 해서 판매가는 2만4천원이지만 도금과 함께하면 더 싸게 붙일수 있다.
도금 부분은 아이폰4 테두리 스테인레스 부분과 뒷면 카메라 가장자리부분이고 덤으로 애플로고부분은 금색 스티커를 붙여준다.


안티스크래치라고 해도 모래나 돌부스러기 따위에 닿아서 긁히면 기스를 면하긴 힘들다.
본인도 알바따위를 하면서 모레에 좀 긁혀서 더이상은 원하지 않아 3개월동안 고수해온 무필름 순수 페이스를
버리고 필름 붙였다.


스스로 붙인 필름보다야 전문가가 붙여준 필름이 훨씬 깨끗하고 좋다


뒷면은 흐물흐물해서 물 묻은거 같네요
반사되면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볼때는 안보인다.
단지 애플로고가 금색 스티커이기때문에 주위에 조금 뜬다는거 밖에는...ㅋ


이렇게 보면 정말 간지.

얼마전에 구매한 ATH-CKM77 이어폰의 스테인레스 부분도 같이 도금을 해볼까해서 물어봣는데
전기도금이라 자석이나 코일부분이 상할지도 모른다는 말에 그만두기로 했다.

아이폰4의 금도금은 정말 대만족이고 레볼루션쉴드 필름 부착 역시 함께해서 싼가격에 하니 만족한다.
단지 본인은 폰에 스킨 및 필름을 붙이는 걸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조금 걸리적 거리지만...

아이폰 및 금도금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시공을 받고 싶은 분은
http://www.protectm.co.kr 로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