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밥만먹고사냐

Rss feed Tistory
Requiem's Hobby/Movie 2008. 1. 2. 14:21

`괴물2` 2009년 관객 찾는다 ‥ 봉준호 감독 "좋은 시리즈로 발전했으면‥" (스크랩 기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7월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괴물'은 관객수 1300만을 돌파하며 한국영화의 또다른 흥행신화를 세웠다.

연초부터 후속작인 '괴물2'의 제작사실이 밝혀지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006년 8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봉준호 감독은 "'괴물'의 속편이나 리메이크를 연출하고픈 생각은 없다. 물론 '에이리언'처럼 '괴물'이 시리즈가 되는 것은 좋다. 다른 감독들이 2편, 3편을 연출하며 좋은 시리즈로 발전하면 좋겠다"고 밝힌 것이다.

봉 감독의 의지대로 '괴물'이 시리즈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괴물2'는 만화가 강풀이 시나리오 집필했으며 올 중반 촬영을 시작해 2009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심을 끄는 것은 괴물의 서식지가 이번에는 한강이 아닌, 청계천이라는 것.

'괴물2'를 제작할 영화사 청어람의 최용배 대표는 "얼마 전 '괴물2'의 초고가 나왔으며, 청계천을 배경으로 도시 노점상, 철거반장, 진압 경찰 등이 큰 축을 이뤄 가족애와 사회성, 시의성 등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명박 당선인의 과업 중 하나인 청계천을 다룬다는 점과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가 영화속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큰 흥행을 한 영화의 속편은 늘 전편만 못하다는 공식을 깰 '괴물2'의 감독은 아직 미정인 상태.
TOTAL 142,595 TODAY 1